155 0 0 2 2 0 2년전 0

영화제 초청받고 상 받은 단편영화 시나리오. 1: 외계인이다

도대체 어떤 단편영화가 영화제에 뽑히며 어떤 단편영화가 수상을 하는지 영화를 전공하는, 전공하지 않더라도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모든 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단편 영화를 만들고 영화제에 초청을 받고 수상을 하면 장편 영화 제안을 받기도 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여러모로 좋은 일들이 생길 기회가 많아집니다. 그런 단편영화의 기초가 되는 단편영화 시나리오를 보는 것만으로 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첨언: 책 본문에 포함된 기획의도, 연출 의도, 로그 라인, 시놉시스 등은 단편영화를 제작하는데 필요 한 것들이자, 영화제에 낼 때 기 본적으로 요청하는 사항입니다. 보시고 참조하신다면 영화제 낼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도대체 어떤 단편영화가 영화제에 뽑히며
어떤 단편영화가 수상을 하는지
영화를 전공하는,
전공하지 않더라도 단편영화를 제작하는 모든 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단편 영화를 만들고
영화제에 초청을 받고
수상을 하면
장편 영화 제안을 받기도 하고,
그렇지 않더라도 여러모로 좋은 일들이 생길 기회가 많아집니다.

그런 단편영화의 기초가 되는 단편영화 시나리오를 보는 것만으로 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첨언: 책 본문에 포함된 기획의도, 연출 의도, 로그 라인, 시놉시스 등은 단편영화를 제작하는데 필요 한 것들이자, 영화제에 낼 때 기 본적으로 요청하는 사항입니다. 보시고 참조하신다면 영화제 낼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걸리버

*작가 의도
이 책을 쓰게 된 건
저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예전에 단편영화를 만들기 전에
단편영화 시나리오를 구해서 읽어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구할 길이 없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 등 여러 매체가 있어서 단편영화를 접하기가 예전에 비해 많이 쉬워진 편이지만
여전히 영화제를 제외하고는 접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더구나
단편영화 시나리오는 구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영화의 기본은 시나리오이고
기본을 익히는 데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기존의 잘 된 것들을 익히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 글이 잘 썼다고는 말씀드리지는 못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시나리오 쓰실때 참조하는 긍정적인 측면에서든, 저렇게 쓰지 말아 야겠다는 부정적인 측면에서든 어떤 면에서든 도움이 되지 않으실 까 합니다.

첨언: 이 시나리오는 기존의 영화제에 뽑히는 영화들과는 그 결이 많이 다릅니다. 영화제에 많이 가신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그점 감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